본문 바로가기
아푸로맨의 자본주의 생존기/돈이 되는 금융

OK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는 OK저축은행 특판예금

by AFROMAN 2021. 1. 6.
반응형

OK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가입할 수 있는 OK저축은행 특판예금

오늘은 OK저축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특판예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2금융권 상품이라 혹시라도 불안해하실 수 있지만, 예금 상품의 경우 5천만 원까지 예금자보호법에 따라 보호되는 상품이므로 안심해도 됩니다. 바로 Q&A로 시작하겠습니다.

 

Q. 특판예금의 상품 이름은?

OK읏샷! 정기예금입니다.

 

Q. 언제부터 판매되는가?

2021년 1월 4일부터입니다. 한도가 1천억이며 한도 소진 시에는 가입이 불가합니다.

 

Q. 이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대상은?

개인 및 개입사업자입니다. 특이하게 법인도 가입할 수가 있고 예금금리도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참고로, 법인의 정기예금은 개인이 가입하는 정기예금보다 이율이 낮은 경우가 많습니다. 

 

Q. 가입하는 방법은?

영업점으로 방문하거나 OK저축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인터넷뱅킹 및 스마트폰 뱅킹으로 모두 가입할 수 있습니다.

 

Q. 상품의 만기는?

6개월입니다. 6개월 뒤에는 별도의 기간 연장 없이 해지되는 상품입니다. 가입할 때 영업점에서 한 경우에는 영업점에서 해지가 가능하며 비대면으로 가입했을 때에는 인터넷뱅킹이나 스마트폰 뱅킹으로 해지 가능합니다.

 

Q. 금리는?

연 1.8%입니다.

 

Q. 특판예금인데 연 1.8%는 너무 작은 것 아닌가? 

현재 시중은행의 1년짜리 정기예금의 금리는 대략 연 0.8%~0.9% 정도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상품은 만기가 6개월임에도 불구하고 1.8%를 주고 있으므로 낮은 금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Q. 이 상품을 가입할 수 있는 최소금액은?

10만 원부터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 시중은행의 정기예금은 최소 가입금액이 대부분 1백만 원임을 감안하면 소액으로도 가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Q. 이자 지급식으로도 가입이 가능한가?

가능합니다. 이 상품은 가입할 때 매월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과 6개월 뒤 한꺼번에 만기 해지하는 방식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Q. 6개월을 채우지 못하고 중간에 해지할 때는 어떻게 되나?

중간에 해지를 할 때는 예금이기 때문에 당연히 원금은 나옵니다. 하지만 이자는 처음 약정된 1.8%를 받을 수가 없습니다. 해지하는 시점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적용됩니다.

 

- 가입한 지 1개월 이내 해지할 때 이율 : 0.1%만 가져갑니다.

- 가입한 지 3개월 미만 해지할 때 이율 : 약정이율의 50%만 드립니다.

- 가입한 지 6개월 미만 해지할 때 이율 : 약정이율의 55%가 적용됩니다.

 

Q. 비과세로 가입을 할 수 있나?

비과세는 만기가 되었을 때 별도의 세금이 붙지 않고 이자 금액 그대로 찾아갈 수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상품은 정기예금으므로 비과세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현재 비과세로 가입할 수 있는 대상
- 만 65세 이상 고령자
- 장애인
- 독립유공자, 유족, 가족
- 국가유공자 
- 기초 수급자
- 고엽제 후유의증 환자
- 5.18 민주화운동 부상자 

Q. 주가가 3천 선을 돌파하기 직전이다. 굳이 정기예금을 소개하는 이유는?

지금처럼 가파른 주식 상승세가 6개월 동안 이어진다면 당연히 주식에 투자하는 것이 효율적인 투자일 것입니다. 하지만, 미래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기 때문에 원금보장 상품에 대해 일부 금액을 넣어두는 것도 나름 위험을 헷지 하기 위한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존 다른 은행에서 나온 특판예금 상품의 경우에는 기간이 1년인 것이 대부분이었는데 이 상품은 6개월로 단기 상품입니다. 잠시 동안 묶어둘 수 있는 돈이거나, 투자 타이밍을 기다리는 자금이라면 이 상품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OK저축은행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