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푸로맨의 자본주의 생존기/돈이 되는 금융

적금 추천 feat.헤이영 마이홈 적금 특별금리 5.5%

by AFROMAN 2020. 12. 2.
반응형

적금 추천 feat.헤이영 마이홈 적금 특별금리 5.5%

안녕하세요. 앞으로 나가고 싶은 아푸로맨입니다.

 

오늘 추천해드릴 금융상품은 신한은행 마이홈 적금(헤이 영 특별금리) 상품입니다. 기본이율에 우대금리를 적용받으면 최고 연 5.5%까지 가능한 상품입니다. 최근에 판매되고 있는 특판 적금 이율과 비교하면 그렇게 높은 금리는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상품의 경우 우대조건이 간결한 게 특징이어서 오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자.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Q&A. 바로 시작합니다.


 1. 신한 마이홈 적금(1.2% + 1.0% = 2.2%)  

#Q. 가입기간은?

만기 1년제 상품입니다.

 

#Q. 만기 되기 전에 해지 가능한가?

적금 상품은 공통적으로 만기가 되기 전에 해지가 가능하며 최소한 원금은 다 나옵니다. 다만, 해지할 때는 처음에 약정된 기본이자와 우대이자를 주는 않습니다. 매우 낮은 중도해지이율이 적용됩니다. 

 

#Q. 매월 동일한 금액을 입금해야 하는가?

신한 마이홈 적금은 자유적립식 상품입니다. 적금은 매월 동일한 금액을 입금해야 하는 정기적립식이 있고 정해진 금액이 아닌 자유로운 금액을 입금할 수 있는 자유적립식이 있습니다. 처음 적금을 하거나, 중간에 해지하지 않고 만기까지 유지하려는 강력한 의지가 있다면 정기적립식 상품을 추천합니다. 

※ 자유적립식 적금이어도 매월 동일한 금액을 자동이체 등록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Q. 매월 입금할 수 있는 금액 제한이 있는지?

월 20만 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입금이 가능합니다. 

 

#Q. 은행에서 가입했는데 나중에 스마트뱅킹으로 해지할 수 있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판매되는 대부분 금융상품은 스마트뱅킹으로 해지가 가능합니다.  

 

#Q. 남자 친구와 공동명의로 가입이 가능한지?

안됩니다. 그냥 안됩니다.  

 

#Q. 예금담보대출은 가능한지?

만기가 되기 전에 일시적으로 돈이 필요할 때, 가입하고 있는 신한 마이홈 적금을 은행에 담보로 제공하고 예금담보대출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예금담보대출은 단기가 자금 운영에 적합하므로 길게 쓸 예정이라면 그냥 적금을 해지하는 게 더 나을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예금담보대출도 대출이자가 발생되기 때문입니다. 

 

#Q. 현재 신한 마이홈 적금 이율은?

2020.12.2 현재 1.2%입니다. 

 

#Q. 금리우대 조건은?

신한 마이홈 적금을 가입하는 당일에 신한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는 조건입니다. 이 조건을 충족하면 이자율이 1.0% 우대됩니다. 추가로 적금이 만기가 될 때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은 해지하면 안 됩니다.

 

#Q. 나는 이미 청약통장이 있다. 우대이율이 적용되나?

안됩니다. 마이홈 적금 당일에 동시에 청약통장을 만드는 경우에만 우대이율이 적용됩니다.  

 

#Q. 가입하는 방법은?

지점을 방문하거나 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 등 비대면 적금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2. 이벤트 우대이율(1.2% + 1.0% + 3.3% = 5.5%)  

#Q. 5.5%가 어떻게 가능한지?

앞서 마이홈 적금을 가입하고 당일에 주택청약종합저축을 가입하면 1.2%(기본이율) + 1.0%(우대이율) = 2.2%가 적용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추가로 가입하는 대상이 1990년~2002년 출생을 했다면 우대이율 3.3%가 더 추가됩니다.

 

#Q. 언제까지 가입해야 하나??

2020.12.3부터 2020.12.31까지 선착순 2 만좌 한도 내로 판매 중입니다. 

 

#Q. 그런데 왜 은행들은 청약통장을 만들라고 하나?

앵커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청약통장을 한번 만들면 대부분 10년 이상 장기간 가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중간에 거래은행을 바뀌지 않고 아무래도 다른 거래도 일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Q. 청약통장에 대해 회의적인 의견이 많다. 

저도 처음에 청약 통장을 만들 때 당장이라도 주택이 생기는 줄 알고 설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도 주지 않더라고요. 청약통장 좋다고 만들었는데 현실은 높은 청약 가점과 살인적인 청약 경쟁률 좌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언젠가 꼭 필요할 때 청약 통장이 없어서 청약 시도조차 못한다면 더 억울할 것 같습니다. 최소 가입금액이 2만 원이니 이왕이면 조금씩 입금하면서 청약의 기회를 엿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만들지 않거나 중간에 해지하는 것보다는요.


 2. 적금 추천 마무리

오늘은 신한은행에서 판매하고 있는 마이홈 적금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우대이율을 적용받는 조건으로 청약통장을 만들면 되는 단순한 구조가 특징입니다. 기존에 청약통장이 없는 20대 분들은 적은 금액으로도 신규가 가능한 만큼 한 번쯤은 관심을 가져볼 만한 상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