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푸로맨의 즐거운 일상/즐거운 정보

애드센스 승인 받는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feat.꿀팁

by AFROMAN 2021. 1. 1.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받는데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feat.꿀팁

애드센스 승인받는데 정말 어려우시죠? 정말 어렵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 2020년 11월 4일에 첫 글을 작성했습니다. 그리고 승인받은 이 순간 57개의 적지 않은 글이 작성되어 있습니다. 사실 그동안 애드센스 승인을 2번 거절당하면서 마음도 상하고 부질없는 짓인가 싶어서 그만할까 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승인 메일을 받으니 간사하게도 그런 마음이 사라져 버립니다. 

정확히 2020년 12월 31일에 받은 메일입니다. 그동안 숱하게 많은 애드센스 합격 글에서 봐왔던 사진인데 저는 무려 2달이나 걸렸습니다. 바로 당장 눈에 띄는 수익이 쌓일 거라는 생각은 하지 않지만 그래도 다음 단계로 넘어갔다는 것에 안도감이 생깁니다. 혹자는 글 3개에 승인을 받았거나 신청 후 다로 다음 날 승인이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특별한 케이스 말고 저처럼 티스토리에 대한 사전 지식 없이 우직하게 글을 쓰면서 애드센스를 신청한 과정을 공유합니다.

 

1. 2020년 11월 4일 티스토리 시작

이때부터 글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기존에 인터넷에 있는 여러 정보들을 서치 하면서 나름 기준을 세우고 글을 썼습니다.

- 우선, 글자 수입니다. 1000자, 1500자, 2000자 이상 등 다양한 의견이 있어서 안전하게 중간 정도의 1500자(공백 제외) 이상으로 글을 썼습니다. 아무래도 1500자 미만으로 글을 쓸 때는 전체적으로 비어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 사진은 가급적 넣지 않았습니다. 다른 데서 사진을 퍼오거나 사진 자체를 넣는 것이 승인에 안 좋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어서 사진을 많이 삽입하지 않았습니다. 몇 개 넣더라도 제가 찍은 사진만 넣었습니다.

- 1일 1포스팅 원칙을 세웠습니다. 하루에 하나 쓰는 게 만만치가 않습니다. 특히 직장을 다니시는 분들은 저녁 시간에 블로그에 매달려서 글 하나 작성하는 게 정말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도 승인을 위해서 꾸준히 썼습니다.

- 카테고리는 1개만 만들어서 모든 글을 그 안에 넣었습니다. 비어있는 카테고리가 있는 것은 좋지 않다는 의견이 많아서  카테고리 1개로 집중했습니다.

 

2. 2020년 11월 20일 드디어 신청

나름 15개의 글을 채우고 나니 왠지 뿌듯한 기분이 듭니다. 지체할 필요 없이 바로 승인 신청합니다. 1주일이면 답변이 오겠지 했는데 2주가 되어도 아무런 답변이 없습니다. 애드고시라는 말이 괜히 생긴 게 아닌 것 같습니다. 언젠가 오겠지라는 생각을 하는데 정확히 15일이 되는 날에 승인 거절 메일이 날아옵니다. 가치 있는 인벤토리 : 콘텐츠 없음이라는 이유로 거절했다고 합니다. 매일 1시간 이상 투자해서 하루도 빠짐없이 쓴 글인데 콘텐츠가 없다는 평가를 받으니 영 기분이 상합니다. 그래도 남들도 많이 떨어졌다고 하니 다시 마음을 부여잡고 포스팅을 시작했습니다. 

 

※ 티스토리에는 가급적 다루지 말아야 할 일종의 금기어가 있는 것을 나중에 알았습니다. 그래서 아무것도 모를 때 작성한 글 2개를 삭제했는데, 왠지 삭제를 한 이력이 승인에 발목을 잡지 않았다 싶기도 합니다.

 

3. 2020년 12월 8일 재신청

한 번의 실패 이후 3개의 글을 쓴 뒤 재신청했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면 승인해 주겠지라는 생각이 오만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꼬박 15일이 지난 뒤에 거절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때에도 메일을 기다리는 동안 계속 1일 1포스팅은 지켰습니다. 기대가 컸던 만큼 두 번째는 첫 번째 거절보다 심적 타격이 크게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구글에서 승인해주지 않는데 굳이 계속해야 하는 생각이 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쌓인 50개가 넘는 글이 아까워서 다시 시작해 보기로 했습니다.

 

4. 2020년 12월 26일 재신청

이제는 정말 마지막이라는 생각으로 재신청했습니다. 기존에 글을 쓰면서 지킨 1) 1500자 이상 2) 사진 첨부하지 않기 3) 1일 1포스팅 4) 카테고리 1개에 집중은 이번에도 지켰습니다. 글을 발행한 뒤 삭제한 것도 없습니다. 재신청하면서 추가로 변경한 것은 딱 2가지입니다. 

- 우선, 본문에 쓰는 글을 본문2로 바꿨습니다. 글을 쓸 때 우측 상단을 보면 아래 그림과 같이 제목 1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할 경우 글 내용 전부를 제목으로 AI가 인식할 수 있다는 글을 본 뒤 글 하나하나 들어가서 본문 2로 모두 바꿨습니다. 발행하고 난 뒤 글을 수정하면 안 좋다는 말이 있는데 아무것도 안 하고 또 거절당하느니 이거라고 해보자는 생각으로 50개의 글을 모두 수정했습니다. 

- 두 번째로 한 것은 재신청할 때 넣는 코드의 위치를 바꿔서 등록했습니다. HTML에 익숙지 않아서 처음 신청할 때 등록한 위치를 변경하지 않고 재신청했는데 이번에 신청할 때는 제일 윗부분으로 변경해서 신청했습니다.

 

5. 2020년 12월 31일 승인 완료

2020년 마지막 날에 기분 좋게 승인을 받았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는 당연히 글 내용을 충실하게 적는 것이 최우선일 것입니다. 충실한 글 내용과 더불어 제가 마지막에 등록한 것처럼 신청할 때마다 조건을 조금씩 변경하는 게 빠르게 승인받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승인을 받는데 정답은 없지만, 저처럼 승인 과정이 오래 걸리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