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푸로맨의 자본주의 생존기/돈이 되는 금융

머니그램 정말 쉽게 알려드려요

by AFROMAN 2021. 2. 17.
반응형

머니그램 정말 쉽게 알려드려요

해외로 돈을 보낼 때 기본적으로 상대방의 영문 이름, 영문주소, 연락처, 은행명, 지점명, 계좌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SWFIT CODE, IBAN CODE 등 은행 식별 코드가 추가로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보내는 방식을 보통 전신송금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머니그램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간편하게 해외로 돈을 보낼 수가 있습니다.

 

 

머니그램(MONEY GRAM)이란?

 

특급해외송금 서비스입니다.

 

머니그램은 미국 텍사스에 본사를 두고 있는 머니그램 인터내셔널이라는 회사가 제공하는 자금 이체 서비스입니다. 이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별도의 은행계좌가 없이도 해외로 돈을 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머니그램을 이용해서 해외로 돈을 보낼때는 다음 정보만 알고 있으면 됩니다.

- 돈 보내는 사람 : 이름, 주소 , 전화번호

- 돈 받는 사람 : 이름, 주소 , 전화번호

참고로, 머니그램은 개인간 거래에만 송금 서비스가 제공되며 법인의 해외 송금은 머니그램 이용이 불가능합니다.

 

 

 

머니그램의 주요 특징

 

1. 송금을 보낼 때는 USD로만 가능합니다. 달러를 제외한 다른 나라 통화로는 해외로 송금이 불가입니다.

 

2. 송금을 보낼 때 8자리로 구성된 고유번호를 받게 됩니다. 이 고유번호는 REF. NO라고도 불립니다. 돈을 받는 수취인은 이 고유번호를 머니그램 취급은행이나 편의점 등 해당 국가 머니그램 Agency에 신분증과 함께 제출하면 돈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한번에 보낼 수 있는 금액이 8천 달러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큰 금액을 해외로 송금할 때는 기존 방식인 전신송금을 이용해야 합니다.

 

4. 해외로 송금 보낼 때 발생하는 해외송금수수료는 돈을 보내는 사람이 전액 부담합니다. 이때 발생하는 해외송금수수료는 국가 및 지역에 따라 조금씩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해외송금수수료 외 기타 수수료는 발행하지 않으므로 소액을 보낼 때 유리합니다. 

 

 

 

머니그램의 장점

 

1. 간편합니다.

머니그램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들은 해당 은행 어플에서 머니그램 서비스를 탑재해 놓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해외로 돈을 보낼 때 은행 방문 없이 언제든지 보낼 수가 있습니다.

 

2. 빠릅니다.

머니그램으로 해외로 돈을 보낼 때 10분 정도면 상대방이 돈을 수취할 수 있습니다. 해외로 돈을 보내고 상대방이 언제 받을 수 있는지 불안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3. 쌉니다.

머니그램 신청 시 오로지 해외송금수수료만 발생됩니다. 해외송금수수료는 일반적인 전신 송금방식 수수료에 비해 절반 이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