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노우피크 좋아한다면 감성코퍼레이션 잊지 마세요
생활 속의 경험이 투자로 이어져서 성공을 거두는 사례가 적지 않습니다.
1) 어느날 진열장을 가득 매운 음료가 보이면 해당 음료 제조사를 주식을 매수하거나,
2) 새로 나온 아이돌 그룹이 뜨면 해당 기획사 주식을 선점하는 식입니다.
최근 몇년간 가장 핫한 캠핑에서도 투자 기회를 찾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감성코퍼레이션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감성코퍼레이션은
- 1994년에 설립된 회사입니다.
- 2000년 1월부터 코스닥에 등록되었습니다.
- 주요 매출 상품은 보조배터리와 차량용 충전기 등 모바일 충전 서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왠지 스노우피크와 관련된 점을 찾기가 어려워 보이는 회사입니다. 검색 초기화면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주목할 것은 감성코퍼레이션에서 일본 스노우피크 라이선스를 취득해서 '스노우피크어패럴' 아웃도어를 만들고 있다는 점입니다.
감성코퍼레이션 주가는?
스노우피크는 1958년 일본에서 탄생한 프리미엄 캠핑 브랜드입니다. 너무나 유명한 브랜드라 더이상 자세한 설명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성능과 별개로 사악한 가격으로도 캠퍼들의 원성을 사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웃돈은 주고 텐트를 구입하거나 꾸준하게 매출을 늘리고 있는 걸 보면 살 사람은 사는 것 같습니다.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어떨까요?
1) 몇 년간 캠핑에 대한 인기는 지속적이다.
2) 스노우피크 캠핑 장비는 캠퍼들의 워너비다.
3) 분명, 스노우피크 어패럴도 유사한 아웃도어 브랜드인 디스커버리나 내셔널지오그래픽에 뒤지지 않을 것이다.
4) 코로나19가 조금씩 줄어들면 사람들의 캠핑에 대한 관심은 더욱 높아질 것이다.
5) 그럼 지금이 적절한 투자시기?
의식의 흐름대로 써봤습니다. 일차원적인 생각일 수 있지만 크게 무리가 되는 부분은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당장 감성코퍼레이션의 주가를 확인해보시죠.
예상했던 대로 좋은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에 급상승을 그리고 있고, 더욱 고무적인 것은 외국인 지분이 늘어나고 있다는 것입니다.
감성코퍼레이션 전망은?
주의할 점은 스노우피크 어패럴은 2020년 51억 적자와 2021년 상반기 17억을 적자를 연속으로 내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백화점에 공격적으로 출점 및 확정한 것에 비해 코로나19로 인하여 백화점 매출이 따라가지 못해서 발생한 것으로 거론되고 있습니다.
※ 스노우피크 어패럴이 입점한 백화점 수는 65개입니다.
하지만,
1) 최근 무신사 등 스노우피크 어패럴 온라인 판매가 증가하고 있으며
2) 백종 접종률이 점차 높아지면서 스노우피크 어패럴을 찾는 고객 많아지고 있으며
3) 가을 및 겨울 캠핑 성수기를 지나면
4분기 흑자전환이 될 수도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푸로맨의 자본주의 생존기 > 돈이 되는 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 주식 사는법 (0) | 2022.01.06 |
---|---|
삼성전자 배당금 (0) | 2021.12.21 |
버핏지수 정말 쉽게 알려드려요 (0) | 2021.07.24 |
우선주란 정말 쉽게 알려드려요 (0) | 2021.07.19 |
컨센서스 뜻 정말 쉽게 알려드려요 (0) | 2021.07.13 |
댓글